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국인 친구 사귀는 방법, 탄뎀 어플 사용후기 (간단한 영어 소개, 단어설명)
    자기계발/영어공부 2021. 12. 11. 10:34
    반응형

     

    독일에 워킹홀리데이도 다녀오고, 괌 어학연수,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현지 친구 사귀는 건 너무 어렵고, 그 인연을 이어오는 건 더더욱 힘든 일인 거 같아요..

     

     

    기 빨린다고 해야 하나요?

    저는 아이돌에 관심이 없고, 말주변이 없어서 참 어려운 일이었는데

    요새 한국에도 언어교환 앱이 많아져서 한번 이용해 봤습니다.

     

     

    탄뎀 어플 사용방법

     

     

    준비물 : TANDEM 앱, 간단한 자기소개(영어, 일본어 등 본인이 배우고 싶은 언어)

     

     

     

    탄뎀을 켰을 때 로고가 나오면서 추천 친구들이 뜰 거예요.

    어떤 걸 하셔야 되는지 아는 분들은 그냥 시작하면 되구요. 

     

    이상하고 요상한 사람을 걸러내고 싶으신 분은

    최적화되게 설정해볼게요.

     

     

    탄뎀 추천 친구 설정하기

     

     

    1. 첫 화면 상단에 있는 필터링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1) 오늘 어떤 언어를 연습하고 싶나요?

     

      :  언어와 내가 그 언어를 할 수 있는 친구들의 수준을 골라주세요!

         저는 다양한 언어에 관심이 많아서 영어, 이탈리아어, 일본어를 선택하였습니다.

     

    2) 어느 나라에서 온 멤버들을 보여주나요?

     

      : 어느 나라든 상관없다면 Everywhere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원하는 나라만 선택해주었어요.

     

    3) 어떤 사람과 연습하고 싶나요?

     

      : 제 기준으로 가장 중요한 항목이에요!!

       이렇게 설정해도, 언어교환에는 관심 없는 분들이 메시지를 보내오긴 하지만

       어느 정도 걸러진다고 생각돼요.

       제 또래 여성분들과만 언어교환을 원하기 때문에 상세 설정해주었습니다.

     

     

    프로필 설정

     

     

     

    프로필을 설정 기본 화면! 

     

     

     

    1. 기본 설정

     

    이름

    아이디(자동생성)

    나이, 국가, 내 소개

     

     

    2. 언어 설정

     

    A. 내가 사용한 언어

    B. 2개 국어 이상이라면 추가해주세요.

    C. 내가 배우고 싶은 언어와 내 수준

     

     

     

    3. 학습 스타일 설정

     

    A. 대화 설정 : 저는 모든 것을 열어놓는 편이라 문자, 통화, 영상통화, 만나기 다 상관없다고 설정해놨어요. 

    B. 시간 : 딱히 메신저 하는데 시간 따지지 않듯이 상관없음으로 세팅

    C. 학습계획 : 없습니다.

    D. 맨 아래 있는 수정 설정 : 제가 언어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하게 챙기는 것! 제가 틀렸을 때 바로 고쳐줄 수 있는 친구예요. 이 경우엔 선생님이라고 하는 게 더 맞겠지만요.ㅎㅎ

     

     

    4. 내 주제 설정하기

     

    대화를 시작할 때 아마 이 토픽을 중요하게 생각할 거예요.

    그래야 친구들이 저에게 말을 걸 때 주제에 관심이 있어서 말을 건 걸 테니깐요.

     

    저는 여행과 언어 그리고 친구 사귀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적어두었습니다.

     

     

     

     

    5. 설정 끝!

     

    이제 대화를 한번 시작해볼까요?

    추천 친구에서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고,

    대화가 될 것 같다고 생각되는 친구들에게 채팅을 시작해보세요.

     

     

    간단한 영어 자기소개, 단어 정리

     

    앱 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단어

    Tandem : 다른 언어를 서로 가르쳐주는 언어 교환 공부 파트너

     

    Korean : 한국인, 한국어

    Japanese : 일본인, 일본어

    Chinese : 중국인, 중국어

    American : 미국인

    english : 영어

    improve : 향상시키다.

    practice : 연습하다.

    hobby : 취미

    passion : 열정, 최대 관심사

    recommend : 추천하다

    phrase :  문장

     

    간단한 영어 자기소개 문장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민미리민입니다.

    Hi, I'm Minmirimin. / Hello, My name is Minmirimin. 

     

    저는 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고 싶습니다.

    I like to travel, so I want to learn English.

     

    저의 취미는 책 읽기입니다. / 나는 책 읽기를 좋아해요.

    My hobby is reading books. / I like reading books.

     

    나는 한국에 삽니다. / 난 한국인이에요.

    I live in Korea. / I'm Korean.

     

     

    사용후기

     

     

    실제로 앱을 사용해본 결과 저는 두 명의 친구를 사귈 수 있었는데요.

    이탈리아에 사는 친구와 일본에 있는 친구입니다.

     

    이탈리아 친구는 선물교환도 할 정도로 가까워졌고, 엄청 긍정적인 친구라 에너지를 왕창 받고 있답니다.

    일본 친구도 가끔 안부를 물어보면서 친구가 됐고, 가끔 서로 국가 코로나 상황에 대해서 물어보고 있어요. ㅎㅎ

     

    아무리 저렇게 설정을 해놔도, 이상한 사람을 완전히 피할 수는 없어요.

    그냥 무시하는 게 답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장황한 문장으로 채팅 처음을 시작하는 분들은 웬만해선 피하는 게 좋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