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인 토익 공부기록 3일차/우울하지만 이겨내고 공부하쟈!!
    자기계발/영어공부 2021. 12. 23. 09:25
    반응형

     

    토익 공부하시는 분들... 잘하고 계신가요? 잘하고 계시겠죠...

    저는 우울하네요. 

     

     

     

     

    단어외우는거 왜 이렇게 귀찮고.... 힘들고.. 머리에 안 들어오고...

    3일마다 외운 단어를 리뷰하려고 하는데 셀프 테스트해보면 다 틀려서 문제. 이거 책 뗄 수는 있을까 걱정이네요. 저 빨간색으로 표기된거 다 틀린거에요. ㅎㅎ

     

     

    진짜 고등학교 때 단어 하루 100개씩 어떻게 외웠는지, 그때 단어 외울 때 용량을 다 써버렸나 봐요. 고등학생 땐 조그만 수첩에 영어단어, 숙어 빽빽이 써서 외우면서 돌아다녔는데. 이제 용량이 딸려서 안 들어와요ㅠㅠ. 어떡하죠?.?

     

     

     

     

    저는 지금 해커스 토익 보카 책을 이용해서 공부 중이에요. 평범하게 공부하지 않으려고 저는 단어를 뒤쪽 30일부터 외워서 앞으로 넘겨오고 있습니다. 지루할 틈이 없겠죠? 이런 식으로 변화구를 주는데도 외워지지 않는 건 똑같아요.. 역시 세월을 이길 수 없는건강?

     

     

     

     

    책은 약 4년 전에 교보문고에서 토익 책 세트로 구매한 기억이 나요. 토익 단어책은  2014년 증보판이고 너무 오래돼서 이젠 절판된 버전이에요. 지금 노랑이랑 똑같은 거 같던데.. 뭔가 다르겠죠? mp3도 계속 들으면서 공부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mp3는 출퇴근 시간 전용이에요. 지금은 초록색 표시된 단어만 읽어주는 오디오인데 아침에 쫌 씐나게 노래도 해주더라고요. 하지만 뇌에 박히진 않아요..ㅎㅎ

     

     

     

     

     

    깜지 좋아하는 제가 이번엔 아이패드 굿 노트를 이용해서 단어정리하는 중이에요. 역시 머리엔 들어오지 않지만, 그래도 페이퍼리스 달성을 위해서 아이패드 활용 중입니다. 인터넷에서 영어단어 무료 템플릿을 받아서 사용 중이에요. 만들 수는 있지만.. 남이 예쁘게 만들어줬는데, 활용 안 하는 것도 실례 같아서요. ^_^

     

     

     

    2022년 1월 23일 일요일까지 32일 남았어요!

    이렇게 되면 2일은 놀아도 되잖아?라고 생각하시는 사람? 나 :) 

    하지만 연말도 연말이고 이제 미루는 습관은 없애려고 다짐했으니 우울함은 떨쳐보고 열심히 공부할게요! ㅎㅎ

     

     

    함께 토익 공부하시는 분들도 파이팅~ 3일뒤에 단어를 다 외웠기를 바래요ㅠ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